교환학생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주로 단기간에 토플 합격을 목표로 잡지만, 바쁜 학교 일정과 높은 토플 학원 비용에 부담을 느낄수 밖에 없죠.

오늘 소개해드릴 대학생 이수빈님은 테스트글라이더로 시험 1-2주전 실전 모의고사로 테스트글라이더 사용 후 토플 졸업에 성공하셨어요.

그 결과, 첫 토플 보다 더 높은 점수로 교환학생 준비를 마치셨습니다.

우연히 학교 인스타그램에서 접하게 된 테스트글라이더가 토플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수빈님. 어떻게 테스트글라이더를 사용해서 토플 공부를 마치셨는지 볼까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이수빈이고, 테스트글라이더 3개월차에 토플을 졸업한 학생입니다!

어떤 계기로 토플 공부를 시작하셨나요?

유학은 제 꿈이였어요. 대학교 1학년 끝나고 대만으로 약 10일간 진행하는 해외연수를 다녀왔는데 기회가 된다면 해외 교환 학생을 해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됐어요.

교환 학생으로 유럽, 미국, 캐나다 중 하나를 가고 싶었어요. 그런데 실제 토플은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기관 토플로 승부를 봐야겠다 생각했고, 테스트글라이더로 제가 계획했던 토플 점수가 나오면 기관 토플로 교환 학생을 지원하려고 했습니다.

실제 공부해보니 어떠셨나요?

8월에 공부를 시작했고, 9월부터는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토플에만 집중했는데 그래도 10월 첫 시험까지는 촉박했어요.

처음에는 아르바이트하면서 토플 공부를 했는데, 라이팅이랑 스피킹은 독학이 힘들 것 같아서 학원을 다녔어요.

목표점수가 몇 점이셨나요?

첫 시험에서 80점을 받았어요. 그리고 목표점수를 90점에서 100점 사이로 설정하고 공부했어요.

12월에 본 두 번째 시험에서 제일 낮았던 스피킹 영역 점수가 많이 오르지 않아서 아쉽게도 90점을 넘지 못했어요. 하지만 근접하게 점수를 받을 수 있어서 두 번째 시험에서 마무리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테스트글라이더가 가장 도움이 됬던 점을 하나 고르신다면 무엇일까요?

실전 모의고사 경험이요. 아무래도 토플이 컴퓨터로 보는 시험이다보니, 처음 시험장 갔을 때 많이 당황스러웠어요.

제가 공부했던 환경과 시험 환경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토플은 실전처럼 미리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느꼈습니다.

저는 토플 시험 1~2주 전,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는 모의고사(Full test)를 가장 많이 활용했던 것 같아요. 영역별 모의고사는 공부를 시작할 때 나의 점수(혹은 수준)를 파악하기에 용이한 것 같아요.

만약 테스트글라이더가 없었다면 어땠을까요?

아무래도 학원을 다니려면 최소 한두 달은 다녀야 되기 때문에 그만큼의 비용 부담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주로 [테스트글라이더]를 스피킹 학습 위주로 많이 사용했어요. 스피킹이 약했는데, 점수를 올리려면 스피킹 점수를 반드시 올려야 했어요. 테스트 글라이더의 영역별 시험이 있어서 이걸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만약 테스트글라이더를 몰랐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문제집 중에서 최대한 시험이랑 비슷한 것을 계속 사서 풀어봤을 것 같아요.

지금 토플을 공부하는 유저들에게 주고 싶은 팁이 있다면?

초반에는 토플 모의고사가 꺼려졌어요. 스스로 영어를 잘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없었어요. 하지만,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꼭 모의고사를 보고 정확하게 자신의 점수 수준을 파악을 하고 공부를 시작해야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 점수들이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한 마디 추가하자면, 공부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지치기 마련이에요. 체계적으로 공부 계획을 세우고 단기간에 목표점수를 받으시기를 바랄게요~!

 

➡️ AI 채점되는 테스트글라이더 모의고사 체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