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7.0 등 고득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블로그 썸네일.

“이 어휘는 꼭 아셔야 합니다”

아마 IELTS를 준비하고 계셨던 분도 학원이나 인강 말고는, 공부 자료가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걸 알고 계셨을 거예요.

저희 테스트글라이더도 이런 애로사항에 공감해, 조금이라도 이 간극을 줄여보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노력중 하나인 콘텐츠를 하나 또 만들어와봤어요. 1탄부터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기다려 주신 아이엘츠 7.0 공략, 7가지 필수 어휘 시리즈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도 유의어, 예문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echelon (계급, 계층, 지위)

 

아이엘츠 고득점 단어 추천 첫 번째 echelon 계급 지위 계층

 

첫 번째는 계급, 계층, 지위 등의 뜻을 갖고 있는 echelon입니다. 조직이나 직업 또는 사회적 수준 또는 순위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계급이란 의미가 있어 군대에서 쓰이고, 이와 비슷하게 선박이나 항공기 등이 나란히 늘어선 대형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유의어 : position, tier, rank

위 사진에서 제가 활용한 아이콘을 살펴보면 순위를 나타낸 게 보이죠?

이 그림과 함께 외우시면 보다 연상시키기에도 수월할 거예요.

요즘은 게임 안 하시는 분들도 티어가 몇이야?“라는 질문을 어디선가 들어보신 적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tier라는 어휘도 유의어에 있어서 좀 반가웠습니다.

He quickly rose through the echelons of the company to become CEO.

 


sycophant (아첨꾼, 알랑쇠)

 

두 번째 영단어 sycophant 아첨꾼 알랑쇠라는 의미로 아첨할 때 사용

 

두 번째는 아첨꾼이란 뜻의 sycophant입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에게 아첨하는 사람을 말할 때 쓰고 있는데요.

유의어 : bootlicker, groveler, lackey

영어를 공부하셨던 분들은 flatterer를 한 번쯤은 보신 적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까먹으셨을 수도 있으니, 이번에 외우실 때 이것도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함께 외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He was accused of being a sycophant by his colleagues.

 


ostentatious (과시하는)

 

ostentatious 과시하거나 사치스러운 사람을 나타낼 때 쓰는 영어단어, 아이엘츠에서 꽤 쓰임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과시적인 방식으로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한 억지스러운 의도저속한 허세 등을 표현할 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 권력이나 지위의 과시를 의미할 수 있죠.

유의어 : flamboyant, pretentious, lackey

함께 쓰이는 관용구도 있겠죠? all show and no substance, put on airs, for show. 3개의 관용구와 자주 쓰이니 참고해 주세요.

His ostentatious behavior made him unpopular with his colleagues.

 


perfunctory (형식적인, 의무적인)

 

형식적인, 의무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perfunctory라는 단어로 curcory와 같은 유의어가 있음

 

네 번째는 perfunctory예요.

관심 없는 것이 기반에 깔린 행동이나 임무, 제스처 등을 표현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피상적이다’라는 의미가 유의어로 사용돼, 익히 아는 superficial과 함께 외우시면 편해요. 반의어에는 철저한, 꼼꼼한, ‘철두철미한’이라는의미를 가진 것들이 있으니 외울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의어 : superficial, cursory, apathetic

He gave only a perfunctory nod in response.

 


impediment (장애물)

 

impediment라는 영단어임. 장애, 장애물이라는 의미가 있어요.

 

폭우나 자금 부족과 같이 어떤 일을 하는 데에 방해가 되는 방해물을 의미하는 단어, impediment. 말더듬과 같은 사람의 언어 결함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유의어 : barrier, drawback, obstacle

The heavy rain was an impediment to our progress.

방해라는 뜻의 라틴어인, impedimentum에서 유래돼 참고하시면 파생적으로 나오는 어휘도 외우기에 편할 거예요.

 


conducive (~에 좋은)

 

'~에 좋은'처럼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때 사용되는 형용사임. 의외로 자주 쓰임

 

여섯 번째는 이끌다, 모으다라틴어 ‘comducere’에서 유래된 conducive입니다. 특정 상황이나 결과를 가능성이 있거나, 가능하게 만들거나 또는 촉진하는 경향 등을 설명할 때에 사용하는 단어인데요.

예를 들어, ‘조용한 환경이 학습에 도움 된다‘와 같이 학습이나 관계에 좋은 환경이 좋다는 걸 설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거죠. 함께 알아두면 좋은 2가지 관용구도 있어 아래에 함께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

관용구 1 : barrier, drawback, obstacle

관용구 2 : conducive to (성공에 유리할 때), not conducive to (불리한 환경일 때)

유의어 : helpful, useful, contributory

A quiet study environment is conducive to learning.

 


 

quintessential (정수의, 본질적인)

 

본질적인, 정수의 등 ideal, ultimate와 같이 수능 영어에서 자주 봤을 법한 단어와 유의어로, 이것도 꽤 쓰임

 

오늘의 마지막, ‘본질적인‘이라는 의미를 가진 quintessential입니다.

다들 essential은 아시겠죠? ‘다섯 번째 본질’을 뜻하는 중세 라틴어 ‘quinta essentia’에서 유래됐는데요. 가장 완벽하거나 전형적인 품질 또는 클래스 등의 예를 들 때 사용합니다.

“그 사람은 전형적인 뉴요커야”

위 문장처럼 사람이나 장소, 사물 또는 경험을 설명하는 데에 쓰이니 함께 알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의어 : ideal, ultimate, typical

He was the quintessential tough guy.

 


복습 퀴즈!

마지막 복습 퀴즈. 문장을 보고 댓글에 답하는 사람을 모아보는 콘텐츠 카드뉴스임

오늘의 복습 퀴즈도 볼까요?

위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면서 빈칸에 어떤 단어가 들어갈지, 정답을 댓글에 적어보세요. 직접 적어가며 외우면 오래 기억에 남을 거예요. 남겨주신 댓글에 ‘좋아요’가 눌려진다면 그게 바로 정답이라는 의미이니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 현재 테스트글라이더 메인 프로모션 중 하나인 아이엘츠 프로모션 홍보로 아이엘츠 관련 콘텐츠 마무리

지금, 저희 테스트글라이더에서 아이엘츠 시험을 응시 계획이 있는 모든 응시자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정말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24년 2월부터 12월까지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이니, 이번 기회 놓치시면 후회할 거예요.

아이엘츠 아카데믹이나 UKVI, 시험 응시를 저희 테글에서 하시는 모든 분들께 총 2가지 큰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어떤 선물들이 있을지 아래의 2가지를 살펴봅시다.

아이엘츠 프리패스 이벤트 혜택 2가지 : 6개월 독학 멤버십 무료, 응시료 100% 환급 (추첨)

현시점 최저가 IELTS 응시료를 테스트글라이더에서 만나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자세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고 합리적으로 공부를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TestGlider ✈️


이전 영단어 추천 콘텐츠도 보러 가기

아이엘츠 7.0 목표, 필수 영단어 7개 (유의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