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토플 시험 일정, 공부 꿀팁 총정리 블로그 썸네일

혹시 아이엘츠 계획 중이신가요?

2024년이 밝고 1월이 다 지난 지금 시점, 다른 사이트들을 참고해도 정확한 아이엘츠 시험일정을 나타내준 곳이 많이 없더군요. 나타내긴 하더라도, 다소 틀린 정보를 통해 헷갈렸었습니다. 저처럼 헷갈릴 수도 있는 분들이 많을까 싶어, IDP 메인 페이지를 참고하고 유명한 3개 사이트를 조사해서 제일 정확하게 정리해 봤는데요.

컴퓨터 시험매주 월요일제외한 모든 요일에 진행되니 페이퍼 응시 위주의 일정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라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보시기 전에 참고해 주세요.


 

2월

2024 아이엘츠 시험 일정 2월

edm 메인 페이지를 참고하면, 24년 IELTS 일정은 1월부터 5월까지 나와있어요. 하지만, 제가 작성한 지금 날짜는 2월 15일이니, 2월부터 5월까지 일정을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위 사진을 보면 4월까지도 나온 게 보이시죠? 6월 일정은 오늘 기준으로, 아직 하루밖에 나오지 않았더라고요. 열심히 안 찾아보고 3월까지만 알려준 페이지들.. 무슨 일이십니까. 1월과 같이 2월에도 4번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2월 : 3일, 8일, 17일, 24일

 


3월

2024 IELTS 한국 일정 3월

이제 보이시겠죠? 페이퍼 시험은 대부분 매달 4번으로 진행돼요.

그 가운데 주로 주말은 토요일, 평일은 목요일로 반 고정됐다고생각하시면 가늠하기에 편해요. 3월도 총 4번으로 진행됩니다.

–  3월 : 7일, 9일, 16일, 23일

 


 

4월

2024 아이엘츠 시험 일정 4월

4월은 6일, 13일, 18일, 27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준비를2달로 잡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4월을 응시 예정일을 잡으신 테글러분들은 제가 올리는 2월부터 슬슬 빡세게 해보죠!

–  4월 : 6일, 13일, 18일, 27일

 


5월

2024 아이엘츠 시험 일정 5월

근로자의 날이 있는 5월, 오늘 말씀드린 시험 일정 중 유일하게 3번밖에 없습니다.

토요일에만 있으니, 예정이신 예비 응시자분들은 참고하시면 편하게 준비하실 거라 생각돼요.

– 5월 : 4일, 18일, 25일

그러면 어떤 준비물들이 필요한지도 자세히 볼까요?

 


준비물 ⓵ : 여권

아이엘츠 시험 준비물 여권이 필수

첫 번째는 여권입니다.

중요한 건 유효한 여권만 가능한 건데요. 접수할 때 사용했던 것만 증명돼요.

또한, 사용한 여권의 유효기간이 시험 당일까지 유효한지 반드시 미리 체크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혹시나 싶어 여권 사본이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가져가더라도 IELTS 준비물에 속하지 않아 허용되지 않으니 아무 탈 없이 미리 챙겨놓기예요!

 


준비물 ⓶ : 연필, 샤프

아이엘츠 시험 준비물 종이 페이퍼 시험은 연필, 샤프 필수

페이퍼 시험을 응시할 때에는 종이에 직접 답안을 작성해야죠?

연필이나 샤프가 꼭 필요한데요. 만약 챙겨가지 않았더라도 사전에 시험관에게 미리 문의하시면 돼요. 볼펜은 반입 불가이니 참고하세요.

 


 

참고 사항

IELTS 시험장 준비물 준비시 참고사항

제가 시험 끝나고 약속이 있는데, 물건들은 아예 못 들고 가나요??

위에서 알아본 준비물 외에는 지정된 장소에 맡기고 입실하는 게 나으실 거예요. 당일 귀중품 지참 시 참고하면 됩니다.

 


마지막, 현재 테스트글라이더 메인 프로모션 중 하나인 아이엘츠 프로모션 홍보로 아이엘츠 관련 콘텐츠 마무리

지금, 저희 테스트글라이더에서 아이엘츠 시험을 응시 계획이 있는 모든 응시자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정말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24년 2월부터 12월까지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이니, 이번 기회 놓치시면 후회할 거예요.

아이엘츠 아카데믹이나 UKVI, 시험 응시를 저희 테글에서 하시는 모든 분들께 총 2가지 큰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어떤 선물들이 있을지 아래의 2가지를 살펴봅시다.

아이엘츠 프리패스 이벤트 혜택 2가지 : 6개월 독학 멤버십 무료, 응시료 100% 환급 (추첨)

현시점 최저가 IELTS 응시료를 테스트글라이더에서 만나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자세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고 합리적으로 공부를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TestGli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