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가격 인상, 응시료 총정리 블로그 썸네일

IDP 아이엘츠 시험 가격, 응시료 인상 공식 발표

혹시 2024년 2월에 공식 발표된 아이엘츠 가격 인상 소식, 다들 들으셨나요?

​IELTS 공식 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에서 작년 11월 인상된 영국문화원의 아이엘츠 응시료에 맞춰, 비용 인상을 발표했는데요. 꽤 많은 아이엘츠 과목들 중 어떤 과목이 얼마나 올랐는지, 그러면 언제부터 오르는 건지 등 공식 발표에 대한 자세한 소식에 대해 테스트글라이더와 함께 살펴보시죠.

 


가격 인상 발표

IDP Korea 공식 발표

 

지난주 금요일 (2월 16일), 전 세계 공인 영어 시험 IELTS의 공식 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에서 아이엘츠 시험 응시료 인상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해당 주관사에서 공식화한 콘텐츠를 토대로 어떤 과목이 언제부터 오르는지 정확하게 살펴보고 더 이해하기 쉽게 에디터가 정리해왔습니다.

아래 과목별로 자세히 각각의 변경에 대해 풀어드리겠지만, 들어가기 전 미리 정리하자면아래와 같으니 오른 비용이 얼마인지만 확인하고픈 분은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1. 아이엘츠 제너럴 – 299,000원

2. UKVI – 333,000원

3. Life Skills – 236,000원

4. 온라인 – 약 250,000원

 


General (컴퓨터 / 페이퍼 시험)

 

아이엘츠 제너럴, 컴퓨터와 종이 시험 각각 응시료 인상 정보

 

국내에 IELTS가 런칭될 때만 해도 제너럴 시험에서의 컴퓨터페이퍼 비용이 달랐죠?

최근까지 IDP에선 286,000원이었던 제너럴 테스트가 약 13,000원 인상돼 3월 1일 이후 응시 예정인 분들은 299,000원으로 적용되니 응시할 때 이 부분을 꼭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해외에서는 시험장마다 비용이 다르지만, 한국은 변경 후에도 모든 시험장이 동일하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UKVI, Life Skills, 온라인

 

아이엘츠 UKVI, Life Skills, 온라인. 제너럴이 아닌 그외 시험들의 인상되거나 변경된 응시료 정보

 

영국에서의 학업이나 이민, 취업을 위해 비자를 받을 때엔 UKVI를 응시하는 게 좋은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시험 내용이나 방식은 일반인 제너럴과 같습니다. 컴퓨터와 종이(페이퍼)로 진행됩니다. 그 외 제너럴이 아닌 과목은 UKVI, Life Skills, 온라인 중 UKVI에서만 변경됩니다.

기존 318,000원에서 333,000원으로 12,000원 정도가 인상된다고 하네요.

그 외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아이엘츠 vs UKVI 차이는 뭘까?

 


 

정확한 인상 날짜

 

IDP에서 공식 발표한 아이엘츠 응시료 인상 일정 안내

 

가장 중요한 건 적용 날짜죠?

혹시나 헷갈릴 수도 있어서 자세히 풀어보도록 할게요.

2월 25일 전에 접수하거나 만약 26일에 접수했더라도 시험일이 3월 1일 이라면, 인상된 가격 아닌 기존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만약 접수를 26일 이후에 하고, 시험 일자도 3월 1일 이후라면 인상된 시험 비용이 적용됩니다.

즉,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하고싶다면 26일 전에 무조건 해야한다는 의미

 


 

현재 테스트글라이더 메인 프로모션 중 하나인 아이엘츠 프로모션 홍보로 아이엘츠 관련 콘텐츠 마무리

지금, 저희 테스트글라이더에서 아이엘츠 시험을 응시 계획이 있는 모든 응시자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정말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24년 2월부터 12월까지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이니, 이번 기회 놓치시면 후회할 거예요.

아이엘츠 아카데믹이나 UKVI, 시험 응시를 저희 테글에서 하시는 모든 분들께 총 2가지 큰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어떤 선물들이 있을지 아래의 2가지를 살펴봅시다.

아이엘츠 프리패스 이벤트 혜택 2가지 : 6개월 독학 멤버십 무료, 응시료 100% 환급 (추첨)

현시점 최저가 IELTS 응시료를 테스트글라이더에서 만나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자세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고 합리적으로 공부를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TestGlider ✈️

 


 

함께 알아두면 좋은 콘텐츠도 보러 가기

2024년 아이엘츠 시험 일정, 준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