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100점 공략, 영단어 추천 7개토플 목표점수가 100점인 분들을 위해, 꼭 알아야할 단어 7개를 추천해주는 콘텐츠 블로그 썸네일

“이 단어는 꼭 아셔야 합니다”

최근까지 정리했던 토플 110점 공략, 필수 단어 콘텐츠가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 더 많은 분들이 참고하시길 바라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110점의 고득점보다 100점을 목표로 하신 분들도 많으니, 오늘부터는 100점을 목표 점수로 선택하신 분들도 포괄적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필수 영단어 추천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토플 100점 공략 필수 영단어 7개.

오늘 추천드릴 어휘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면 더욱 좋겠지만, 지금부터라도 까먹지 않고 꼭 알아야할 단어이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바로 보러 가시죠.

 


 

vary (바꾸다, 변경하다)

 

vary. 변경하다. 토플 필수 단어 첫 번째 어휘

 

첫 번째는 ‘vary‘입니다.

크기, 양, 정도가 서로 다를 때 ‘다르다’라는 뜻으로 활용하며, 금액, 양, 수준을 변경할 때엔 변화하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위치, 날씨, 기분, 계절의 변화차이를 설명할 때 쓰이곤 합니다.

유의어 : differ, alter, modify

Her mood varies depending on the situation.

 


 

dwindle (점점) 줄어들다

 

dwindle. 점점 줄어들다. 급하게 줄어드는 게 아니라 점차적으로 줄어든다는 뜻이 있음. 토플 필수 단어 첫 번째 어휘

 

단순히 감소하다는 의미가 아닌 점진적으로 서서히 줄어든다뜻을 가진 ‘dwindle‘입니다. 천연자원에서 금융 자산모든 것을 가리킬 수 있어요. dwindle away, dwindle down같은 문구에서 자주 쓰이곤 합니다.

유의어 : decrease, diminish, reduce

Her savings dwindled down to nothing after she lost her job.

 


 

release (풀어 주다, 석방하다)

 

release. 풀어주다, 석방하다는 의미

 

세 번째는 ‘release‘입니다.

아마 이 영단어는 많이 보셨을 거 같은데요. 풀어 주다, 석방하다뜻을 가진 ‘release’입니다. 어떤 것을 알리거나 출판할 때 ~ 을 공개하다‘라는 의미와 누군가 또는 사물의 제약이나 의무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걸 표현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제품, 진술, 죄수 또는 감정을 언급할 수도 있는 거죠.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는 날인 ‘출시일’, 언론에 제공되는 ‘보도 자료’에도 쓰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의어 : emancipate, discharge, liberate

He released his new single.

 


 

irresistible (저항할 수 없는)

 

 

처음에 이 영단어를 외울 땐 단순하게 ‘거부할 수 없는’이라고만 외워, 압박감을 느낀 건가 싶었어요. 하지만 ‘너무 매력적이고 너무 유혹적이어서 저항할 수 없는 것‘이라는 의미를 알게 됐는데요.

유의어 : enchanting, tempting, overwhelming

She found him absolutely irresistable.

 


 

ascertain (알아내다)

 

 

“경찰이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와 같이 법적 또는 과학적 조사와 같은 공식적으로 사용합니다.

사실 확인. 진실 규명.

이런 느낌으로 쓰이죠.

유의어 : discover, realize, determine

I need to ascertain the truth before making a decision.

 


 

consummate (완료하다)

 

 

6번째는 완전하고, 흠잡을 데 없이 바람직한 모습을 표현할 때 사용됐던 라틴어 consummatus에서 유래된 ‘consummate‘예요.

솜씨가 매우 노련하거나 어느 분야에서 경지에 오른 명인을 묘사할 때도 쓰이죠.

유의어 : complete, finish, perfect

She was a consummate performer.

 


 

intimidate (위협하다)

 

 

무언가를 강요하거나 획득하기 위해 두려움사용하는 것을 설명할 때와 극도의 위협을 나타낼 때도 사용되는 ‘intimidate‘예요.

큰 개는 작은 개를 크게 위협했습니다.

유의어 : frighten, menace, terrify

The large dog intimidated the smaller ones.

 


 

복습퀴즈

 

오늘의 복습 퀴즈도 볼까요?

위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면서 빈칸에 어떤 단어가 들어갈지, 정답을 댓글에 적어보세요. 직접 적어가며 외우면 오래 기억에 남을 거예요. 남겨주신 댓글에 ‘좋아요’가 눌려진다면 그게 바로 정답이라는 의미이니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현재 저희 테스트글라이더에서 신규 가입자분들께 가입하자마자즉시, 토플 실전 모의고사 Full 1세트무료로 드리고 있는데요.

시험 퀄리티도 실제와 비슷한데, 실제로 내 TOEFL 시험 점수가 테스트글라이더에서 나왔던 점수와 거의 비슷하게 나오니 놀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현재 기간 한정으로만 드리는 선물이니, 많은 분들이 직접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아래에 있는 링크를 누르시면 무료 제공‘이라고 적혀있는 토플 모의고사를 얻어보실 수 있을 겁니다.

무료 토플 모의 고사 1세트 받기


 

이 단어도 함께 외워보세요!

토플 시험, 110점 필수 단어 7개 추천 (무료 모의고사 포함)

아이엘츠 6.0 – 7.0 고득점 단어 추천 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