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시험 연기, 취소, 환불 수수료 총정리 콘텐츠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혹시 아이엘츠 시험 연기, 취소, 환불 총정리해 주는 자료 찾으셨나요?

안녕하세요. 64만 글로벌 사용자들이 증명한 토플, 아이엘츠 AI튜터 테스트글라이더입니다. 오늘은 아이엘츠 연기나 취소시 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과 영국문화원에서 ‘얼마 정도의 수수료를 명시하고 있는지’부터 ‘어떤 경우에만 환불이 되는지’까지 2024년 기준, 가장 최신화된 정보들로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연기 수수료

아이엘츠 시험 연기 수수료, IDP 에듀케이션 / 영국 문화원

가장 먼저 궁금한 건 수수료죠?

무조건 시험일로부터 4일 전까지만 가능해요. 만약 3일 이내남았다면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IDP  : 65,000원

  • 영국 문화원 : 74,750원

 

환불 수수료는 2024년 3월 기준으로 작성됐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시험 연기 규정

아이엘츠 시험의 자세한 연기 규정. (IDP 에듀케이션, 영국문화원)

자세한 규정도 볼까요?

우선 IDP부터 살펴보면, 기존 시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있는 날짜로만 연기가 가능해요. 또 기존에 신청했던 동일한 시험의 유형가능해서 만약에 유형이나 장소를 변경하고 싶다면 직접 문의처에 전화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영국문화원은 접수 시 사용했던 여권을 변경한 시험일에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고 해요. 지참하지 않으면, 응시 자체가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또한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일정 내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니 이 점도 꼭 함께 참고하시면 됩니다.

 


취소 시 수수료?

아이엘츠 시험 취소 수수료. 시험 꼭 8일 전에는 취소해야함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이 만약 시험을 취소하고 싶다면 무조건 8일 전에는 해야 해요. 7일 이내로 남았다면 환불이 불가하니 시험 일정 자체를 연기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IDP

a.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100%

b. 시험일이 8일 이상 남았다면 : 75%

c. 시험 당일까지 7일 이내 남았다면 : 불가

 

영국문화원

시험일이 8일 이상 남았다면 : 74,750원 환불

 

환불 수수료만 다르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다만, 환불 수수료는 영국문화원이 높은 편이지만, 재채점의 경우는 반대이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능

IELTS 시험 취소 규정. 각 홈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하니 별도 참고.

두 곳,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문의가 가능해요.

다만 약간 절차와 참고해야 할 사항이 달라서 아래의 내용은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IDP : 신청은 익일 처리되며, 이미 취소 신청했던 걸 번복하고 싶다면 취소 신청서를 제출한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 영국문화원 : 심사, 환불은 최대 6주 소요됩니다. 만약 시험 취소를 신청할거면 반드시 시험일로부터 2일 이내 이메일로 문의내용을 접수해야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가 생겼을시

IELTS 특별 연기 및 취소. 갑자기 사고났을 때 대처 방법.

그럼 입원이나 수술 때문에 결시해야 하는 경우는 어떨까요?

IDP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을 내가 접수했던 시험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면 제출하면 즉시 처리되고 끝날까요? 가능 여부 심사에 통과되어야만 합니다.

영국문화원2일 이내증빙 제출해야 해서 보다 3일의 여유는 있겠습니다.

 


1과목 재시험 신청 가능

2024년 IDP 에듀케이션에서 발표한 재시험 1과목만 볼 수 있는 안이 발표됨.

오늘의 마지막 소식

2024년부터 IDP에서는 해외와 같이 1과목 재시험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해요. 접수 후 딱 하나의 과목 성적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았다면, 다시 그 과목만 응시할 수 있고 그 점수를 최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재시험은 결과 발표 후 6개월 안에만 응시할 수 있어서 이점 꼭 참고하면 될 거 같습니다.

​돈이 또 들게 아예 새로 보는 것보다 한 과목만을 강화할 수 있는 게 정말 큰 수혜로 작용되겠습니다.

이게 정확히 어떤 제도인지는 조만간 자세히 만들어올게요.

 


비싼 돈 낭비 그만, 이왕할 거 가성비 있게 하세요.

테스트글라이더 아이엘츠 무료 독학 프로모션 관련 메인 디자인 이미지

정말 비싼 아이엘츠 시험.. 어쩔 수 없이 취소연기하게 되면 너무 아깝잖아요. 이런 걱정을 100% 덜어드리는 테스트글라이더 이벤트하나 소개해 드리면 어떨까 해요.

현재, 저희 테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이엘츠 프리패스 이벤트를 통해 아이엘츠 응시권 구매하고 인증까지 해주신 모든 분들께 아래의 2가지 혜택을 드리고 있는데요.

아이엘츠 프리패스 혜택 2가지 : 6개월 독학 멤버십 무료, 응시료 100% 환급 (추첨)

 

응시료 환급까지 당첨되면, IELTS0원으로도 끝낼 수 있으니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자세히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고 합리적으로 공부를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TestGlider ✈️


함께 알아두면 좋은 콘텐츠도 보러 가기

아이엘츠 응시료 인상 소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