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Seia가 토플 113점을 획득한 놀라운 이야기 – 테스트글라이더 후기

토플 120점 만점은 누구에게나 꿈의 점수이죠. 오늘의 주인공은 12살 Seia 입니다. 토플 113점으로 만점 가까운 점수로 토플을 졸업했어요.

놀라운 사실은, 토플에서 가장 어려운 영역으로 알려진 스피킹에서 만점을 받았다는 것이에요!

오늘의 토플 졸업생 Seia를 소개합니다.

  • 일본의 사립 중학교에 지원하는 12세 학생
  • 미국 거주자 전형으로 중학교 지원 했고, 영어 능력에 대한 증명이 요구되어 토플 준비 시작함
  • 총 테스트글라이더 사용 기간: 12일
  • 첫 번째 테스트글라이더 실전 모의고사 점수: 102
  • 12일  학습 후 실제 토플 점수: 113점

아이에게 맞지 않았던 문제집 공부

Seia는 매우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는 친구였어요. 그러나, 중학교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영어 능력을 증명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토플을 시작하게 된 것이죠.

Seia의 엄마, Naoko는 영어 선생님이신데요, Seia의 토플 공부를 위해 토플 문제들을 준비해서 같이 풀어보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에 10 페이지 분량의 문제를 풀어보려고 했는데, 엄마 Naoko가 열심히 학습 자료를 준비한 것과 달리 Seia는 이 공부 방법에 큰 흥미를 보이지 못했다고 해요.

물론, 영어 능력 검증 시험이 낯설어서 공부가 싫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Seia는 이전에 EIKEN이라는 일본의 영어 능력 시험을 치렀고, EIKEN을 공부할 때 자동으로 채점이 되는 앱을 사용했었다고 해요.

Naoko는 Seia가 앱과 컴퓨터 등 학습 성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공부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떠올렸고, 테스트글라이더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Naoko: “제가 Seia에게 연습 문제를 줄 때면, Seia는 ‘오늘 이걸 다 풀어야 하나요?”라며 불평했어요. 하지만 학습 플랫폼으로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Seia가 점차 혼자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토플을 준비할 때도 역시나 Seia는 문제집으로 공부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그래서 저는 아이가 좋아할 수 있는 토플 학습 플랫폼 ‘테스트글라이더’를 찾았어요. 빠르게 실시간으로 채점을 받을 수 있어서 흥미를 느꼈던 것 같고, 학습 효과도 실제로 나타났어요.”

테스트글라이더에서 찾은 최고의 실전 토플 연습 환경

Seia는 테스트글라이더를 찾기 전 알아냈던 다른 토플 학습 플랫폼에는 접근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해요.

“부모님과 같이 실전 토플 학습 플랫폼을 찾다 보니 인도나 중국에서 온 사람들이 토플을 많이 보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엔 인도, 중국인을 위한 웹사이트와 앱을 사용해보려 했어요”

사실, 토플 공부를 위해 찾았던 서비스가 있었지만 제한된 결제 옵션으로 구매에 문제를 겪었고, 15달러를 날려버렸다고 해요.

이 과정을 겪은 후  찾아낸 서비스가 테스트글라이더였는데 쉬운 결제는 물론, 혼자 공부하기에 가장 필요했던 실시간 채점과 상세한 피드백이 제공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해요.

빠른 채점과 피드백의 중요성

Naoko는 “문제집으로 공부할 땐 몇 점을 받을 수 있을지 예측할 수가 없죠. 테스트글라이더는 현재 점수, 그리고 점수 향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었고, 그 덕분에 Seia가 다음에 무엇을 연습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부족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라고 선생님으로서, 엄마로서 만족했던 부분을 알려주셨어요.

그녀는 아이가 부모보다 영어 실력이 뛰어난 경우, 부모가 아이에게 맞는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이럴 때 테스트글라이더와 같은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Seia의 테스트글라이더 학습 방법

Seia의 토플 시험은 5월 21일로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모의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점수를 목표로 잡았어요.

Seia의 부모님은 매주 각 영역에서 특정 점수에 도달하도록 격려하거나 목표 점수를 주었어요.

토플 공부를 시작할 때 Seia의 최종 목표점수는 105점이었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말하기 영역에서 만점을 받고 총 113점을 받게 되었어요.

첫 번째 모의고사에서는 102점을 받았고, 테스트글라이더로 학습한 후 실제 토플에서는 11점이 상승한 113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글라이더 사용 후: Seia의 생생한 토플 경험담

Seia는  토플 실전에 기반한 테스트글라이더로 공부했던 경험이 시험 센터에서 진가를 발휘했다고 해요.

실제 토플과 동일한 환경 덕분에 테스트글라이더로 미리 시험 환경을 경험했던 Seia는 시험 인터페이스에 친숙했다고 해요. 하지만 오래된 시험 느낌을 풍기는 실제 토플 시험 인터페이스에 한 번 더 놀랐고, 만약 테스트글라이더 모의고사에 리스닝과 스피킹 사이에 10분간의 휴식 시간을 더하면 완벽한 토플 시험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피드백을 주기도 했습니다.

(Seia 처럼 실전 모의고사에 10분 휴식 시간 기능을 원하시는 분이 있나요?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테스트글라이더로 토플 학습 계획 세우기

Seia의 토플 고득점 결과도 대단하지만, 부모님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토플 학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어느 영역을 먼저, 얼마큼 공부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엄마 Naoko가 시도했던 것처럼 학습 자료 준비, 채점, 이 단계에서 지칠 수 있어요.

테스트글라이더로 토플 공부를 시작하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900개 이상의 문제와 실시간 채점으로 빠르게 학습 성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Naoko가 알려주는 학부모로서 테스트글라이더 사용에 대한 조언과 Seia의 응원 메시지를 같이 들어볼까요?

Naoko의 한 마디, 자녀의 토플 시험을 돕는 부모님들에게

“테스트글라이더는 부모에게 시간적 여유를 가져다줍니다. 공부에 필요한 별도의 준비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거든요. ”

Seia가 [스스로] 자신의 답안을 확인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Naoko는  공부 상황을 지켜보지 않아도 되었다고 해요.

“제가 해야 할 건 따로 없었어요. Seia가 하루에 어떻게 테스트 글라이더를 사용했는지, 몇 시에 연습을 마쳤는지 확인 후, 그날의 점수를 보며 학습을 독려해 주었죠.”

Naoko는 아이의 토플 학습을 다음 3단계로 정리했습니다:

  1. 토플 구조에 먼저 익숙해지기
  2. 아이의 약점과 강점 파악하기
  3. 학습 스케줄을 짜기

Seia의 한 마디,토플 시험을 보는 친구들에게

“모의고사에서 나쁜 점수가 나왔다고 해서 낙담하지 말고, 실제 토플에서 최선을 다해보세요. 제가 그랬듯이 여러분도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Seia가 매일 영어를 사용하고, 미국에서 4년 거주했다는 사실이 여러분에게 Seia의 고득점이 당연한 사실인 것처럼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토플은 12살을 위한 시험이 아닌, 성인을 위한 영어 시험이란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Seia가 열심히 공부한 후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처럼, 여러분도 높은 점수에 도달하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Seia는 현재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일본의 사립 중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엄마와 아들의 특별한 토플 여정을 공유해주신 Naoko와 Seia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2살 Seia의 놀라운 토플 113점 달성 이야기가 여러분의 토플 공부 여정에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 AI 채점되는 테스트글라이더 모의고사 체험하기

 

여러분의 토플 졸업을 응원하는,

테스트글라이더 팀 드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